MY MENU

노인복지 정책과 실천을 아우르는 한국노인복지학회

공지사항

  • STEP 01

    회원가입안내

  • STEP 02

    회원약관동의

  • STEP 03

    회원정보입력

  • STEP 04

    회원가입완료

제목

[07-04]춘계학술대회 5월 11일 개최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09.08.17
첨부파일0
조회수
9748
내용
한성대학교 DLC에서

2007 춘계 학술대회가 5월 11일(금) 오전 10시부터 한성대학교에서 개최된다. 동 학술대회는 「고령자 주거복지정책의 현황과 과제」라는 주제로 진행되며, 6편의 자유논문과 3편의 기획논문이 발표된다.

이번 학술대회의 제 1분과 자유발표의 좌장은 송정부 상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이며 첫 번째 논문은 윤경아 대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[서비스 대상에 의한 반복적 폭력과 노인복지시설 종사자의 삶의 질]에 대해 발표하고 고수현 금강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토론을 진행한다.

두 번째 논문은 배진희 예수대학교 사회복지학부 교수와 정미순 전라북도 노인학대예방센터 상담실장과 공동으로 [노인학대 영향요인 - 성별비교분석을 중심으로]에 대해 발표하며 토론은 마은경 [거제대학 사회복지과] 초빙교수가 진행한다.

세 번째 논문은 민경진 한성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와 황진수 한성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가 공동으로 [노인의 일상생활 활동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]에 대해 발표하며 토론은 박승희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진행한다.

제 2분과의 좌장은 전광현 서울신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맡으며, 네 번째 논문은 백종욱 성덕대학 보건복지행정과 교수가 [고령자의 저작 능력과 사회활동 및 생활기능과의 관련]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은 이현기 중부대학교 노인복지학과 교수가 진행한다.

다섯번째 논문은 정영선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연구팀장이 [빈곤층 노인 인권 보장을 위한 국가정책방향]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은 전기풍 창신대학 사회복지과 겸임교수가 진행하게 된다.

여섯번째 논문은 류재룡 대전광역시 유성구노인복지관 관장이 [교회에서 실시하는 노인프로그램 현황과 실태분석]에 대해 발표하며 토론은 이신영 계명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진행한다.

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윤경로 한성대학교 총장이 축사를 하며, 임춘식 한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한국노인복지학회 창립 및 학회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공로패를 수여받게 된다.

이어서 기획 1주제는 김은혜 포천중문의과대학교 실버산업복지학부 교수가 [고령자 주거문제, 주거욕구 및 수요동향과 전망]에 대해 발표한다. 기획 1주제의 좌장은 황진수 한성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가, 토론은 김수봉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고령친화산업팀장과 박윤영 성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진행한다.

기획 2주제는 박신영 주택도시연구원 수석연구원이 [고령자 주거복지정책의 대안과 발전방향]에 대해 발표하며 좌장은 정상양 광주대학교 사횝고지학과 교수가, 토론은 조성희 순천향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남상옥 주거복지연대 사무총장이 맡게 된다.

기획 3주제는 이광석 경북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가 [실버타운 수요와 육성정책]에 대해 발표하며 좌장은 서윤 [원광대학교 사회복지학과] 교수가, 토론은 문영미 중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이재모 대구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맡게 된다.

2007-04-25 17:06:05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