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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

[01-18] 인터넷게임 치매방지효과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09.08.08
첨부파일0
조회수
15233
내용
[01-18] 인터넷게임 치매방지효과




`할아버지, 할머니 이제는 온라인 게임으로 여가생활 즐기세요.`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한국게임산업개발원과 공동으로 17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실시한 `게임교육의 사회적 기능` 컨퍼런스에서 ""지난 연말 진행한 `실버세대 게임정보화 교육`을 실시한 결과 소외감 해소, 치매방지 등 효과가 탁월했던 것으로 나타났다""고 밝혔다.

게임산업협회는 지난해 11월 서울 서초노인복지회관에서 92명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게임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바 있다. 교육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`기억력, 집중력이 향상됐다`는 답이 51%에 달했다. 특히 교육 이후 가족과의 대화가 늘고 청소년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 가족내 소외감 해소에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. `청소년 게임문화 이해도가 나아졌다`는 답이 72%였으며 `가족관계가 좋아졌느냐`는 질문에 37%가 `그렇다`고 답했다. `앞으로 여가생활에 게임 이용하겠는가`는 질문에는 94%가 `그렇다`고 답해 교육 과정에 대한 호응이 높았다.

게임산업협회의 게임정보화 교육은 오목, 마작 등 웹보드 게임, `팡야`, `카트라이더` 등 온라인 캐주얼 게임에 대한 소개와 시연, 게임 플레이 등으로 이뤄졌다.

한편 이날 발제자로 나선 이장주 명지대학교 교수는 ""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성공적 노화 개념이 중요해졌는데 TV시청, 수면, 휴식 등 소극적 유형의 여가가 대부분인 우리나라 실버세대들이 재미와 젊음을 찾을 수 있는 진정한 여가 선용 수단으로서 게임의 가능성이 높다""고 전했다.


[2006년 01월 18일, 헤럴드경제, 권로미 기자]


2006-01-18 09:23:3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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